2024-03-29 14:36 (금)
치매안심택시 올해도 당진시 누빈다
상태바
치매안심택시 올해도 당진시 누빈다
  • 최진섭
  • 승인 2020.01.2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택시와 업무협약
송영서비스, 치매안심택시 다음달부터 본격 운행
충남 당진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1일 치매안심택시를 운영하는 5개 택시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당진시 제공)
충남 당진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1일 치매안심택시를 운영하는 5개 택시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당진시보건소 제공)

[당진=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 당진시보건소는 지난 21일 충남개인택시당진시지부, 당진택시, 대건운수, 대영택시, 대우택시 등 치매안심택시를 운영하는 5개 택시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2일 시보건소에 따르면 치매안심택시는 대상자가 집 앞에서 탑승 후 치매안심센터로 이동해 프로그램이 끝나면 다시 집으로 이동하는 송영서비스로 지난해 6월, 처음 운행을 시작해 치매대상자와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서비스다.

올해는 치매안심택시의 운영범위를 쉼터와 권역별 인지재활프로그램으로 확대해 각 읍·면에 거주하는 치매대상자에게 송영서비스를 적극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치매안심택시는 다음달부터 본격적으로 운행된다.

이인숙 보건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당진시의 치매어르신과 가족들이 올해도 송영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하는 치매안심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송영서비스와 인지재활프로그램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치매안심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상담(041-360-6074~5)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