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예산군, 행복과 활력이 넘치는 여성친화도시 스타트!
상태바
예산군, 행복과 활력이 넘치는 여성친화도시 스타트!
  • 최진섭
  • 승인 2020.01.2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예산군은 지난 21일 군청 현관에서 여성친화도시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사진=예산군 제공)
충남 예산군은 지난 21일 군청 현관에서 여성친화도시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사진=예산군 제공)

[예산=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 예산군은 지난 21일 군청 현관에서 황선봉 예산군수를 비롯, 이승구 예산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군민참여단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친화도시 현판 제막식을 갖고 ‘여성친화도시’로서의 본격 행보를 시작했다.

22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 신규 도시로 선정돼 지난 20일 서울 포스트타워대회의실에서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약을 가진 바 있으며, 이번 제막식을 시작으로 ‘행복과 활력이 넘치는 여성친화도시 예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군은 올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핵심 사업으로 ▲성 주류화 정착을 위한 추진기반 확립 ▲여성리더 양성교육과정 운영 ▲여성친화 마을만들기 ▲2020 세계한민족 여성네트워크대회 성공적 개최 ▲전국 최초 여성친화박람회 개최 ▲성평등 문화예술제 등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군정 전반에 걸쳐 여성친화적 관점을 반영해 행복과 활력이 넘치는 여성친화도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여성친화도시 협약 체결 및 현판 제막을 계기로 예산군민 모두가 자긍심과 관심을 가짐으로써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이 되길 기원한다”며 “여성들의 참여와 의견을 반영하고 적극 추진해 군민 모두가 공감하는 명품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