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속초시, 설 연휴 대비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속초시, 설 연휴 대비 종합대책 추진
  • 서인경
  • 승인 2020.01.2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청 전경(사진=속초시청 제공)
속초시청 전경(사진=속초시청 제공)

[속초=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속초시가 민족 최대 명절 설을 맞이해 귀성객 및 관광객 편의제공과 생활불편 최소화 등 시민 모두 편안하고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재난·관광·교통·보건의료 등 25개 중점 추진분야에 대한 상황반을 편성하는 설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이번 설 연휴는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연휴로 다수의 귀성객과 관광객이 시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돼 각종 재난 및 사건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초동 대처를 위해 유관기관간 비상연락체계 구축을 통한 24시간 상시 재난안전상황실을 운영한다.

또한, 설 연휴 이후 본격화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는 제20대 대통령선거 전 마지막 대형선거라는 점에서 국민들의 관심이 고조되는 한편, 최근 여‧야 대립 속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통한 가짜 뉴스 및 흑색선전 유포와 근거 없는 일방적 비방이 확산되는 등 정치여건의 불확실성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으로 불법선거운동 사전 차단 및 공무원의 선거중립 엄정확립 등 공명선거 분위기 조성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아울러, 중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감염 확산과 국내 첫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질병관리본부는 감염병 위기 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 조정하는 등 설 연휴 기간 폐렴 확산 우려에 대해 시는 비상진료 체계를 구축해 지역 내 유증상자 발생 시 질병관리본부 긴급 상황실 보고 후 역학조사 및 환자관리 등 감염병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 할 방침이다.

한편, 4일간의 연휴기간 다수 귀성객과 관광객 방문에 대비해 연휴 전 공중화장실 46곳에 대한 일제점검 및 대청소를 실시하고 연휴기간 쓰레기 처리를 위한 근무조를 편성‧운영해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예년에 비해 다소 이른 설 연휴기간이 형성돼 농축수산물의 원활한 수급을 통한 가격 안정과 설 성수품 공급 확대 등 명절 물가관리를 위한 특별대책반을 운영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단체 등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장보는 날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많은 시민과 관광객 방문이 예상되는 관광수산시장 일원 교통체증 등 교통불편 최소화를 위한 교통상황실 운영 및 1일 5명의 인력을 배치해 불법주정차로 인한 교통민원 해소와 원활한 교통소통 등 교통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결식우려아동 등에 대해 급식 지원과 저소득가구 및 장애인 복지시설 등 소외계층 위문 전개해 소외되는 사람 없는 함께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설 연휴 기간 시민, 귀성객, 관광객 모두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