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00 (금)
여수시 “설 연휴 감염병 예방수칙 꼭 지켜주세요”
상태바
여수시 “설 연휴 감염병 예방수칙 꼭 지켜주세요”
  • 강종모
  • 승인 2020.01.2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여수시 제공)
(포스터=여수시 제공)

[여수=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여수시가 설 연휴 기간 가족, 친지 방문 및 국내·외 여행 증가에 따른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특히 지난 20일 중국 우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진환자가 국내에서도 발생됨에 따라 여수시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과 인플루엔자, 해외유입 감염병’의 예방 방법에 대한 내용을 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적극 홍보하고 있다.

명절 기간 동안 상온에 장시간 노출돼 부패할 수 있는 음식의 공동섭취를 주의하고, 사람 간 접촉증가로 발생이 높은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음식은 충분히 익혀 먹고 물은 끓여 마셔야 한다.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30초 이상 비누로 올바른 손 씻기, 휴지나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기침하고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또한 해외여행 후 설사, 발진, 발열, 기침 등 감염병 의심증상이 발생하면 질병관리본부(1399) 또는 시 보건소 감염병관리팀(061-659-4252)으로 신고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 달라”며 “시민의 안전을 위해 설 연휴 기간에도 감염병 신속대응반을 구성해 비상근무체계 유지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