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광주시, AI 중심도시 조성에 ‘시동’
상태바
광주시, AI 중심도시 조성에 ‘시동’
  • 한미영
  • 승인 2020.01.2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첫 회의 개최해 국비 발굴 추진전략 등 협의
광주시 전경(사진=광주시 제공)
광주시 전경(사진=광주시 제공)

[광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광주시가 인공지능 중심도시 조성을 위한 국비 발굴에 시동을 걸었다.

시는 22일 시청 협업회의실에서 ‘인공지능 국비 대응·발굴 협의체’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인공지능 국비 대응·발굴 협의체’는 5개 자치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광주테크노파크, 광주도시공사, 광주과학기술진흥원, 한전KDN, 한국인터넷진흥원, 광주과학기술원, ㈜넷온, ㈜싸이버메딕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협의체는 광주시의 인공지능 집적단지 조성 사업이 국가사업으로 확정돼 인프라 구축 등이 추진되고 있는 상황에서, 자치구 등과 협력해 인공지능 기반 국비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2년 임기동안 추진전략 및 협력방안에 관한 사항 등을 협의하게 된다.

특히 광주시와 자치구가 국비사업을 공동 기획하고 연구기관, 유관기관, 대학, 산업체 등은 상호 협력해 광주시 경제·산업분야 신성장 인공지능 특화사업을 발굴해 기획보고서를 작성하는 등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구축에 기여한다.

손경종 시 인공지능산업국장은 “이번 협의체 구성을 계기로 자치구화 함께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상생협력 국비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광주시가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의 선두주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