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울진군, 동계 전지훈련팀 유치로 활력
상태바
울진군, 동계 전지훈련팀 유치로 활력
  • 엄찬현
  • 승인 2020.01.22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마케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울진군, 각 종목별 전지훈련 및 전국단위 대회 유치(사진=울진군 제공)
울진군, 각 종목별 전지훈련 및 전국단위 대회 유치(사진=울진군 제공)

[울진=동양뉴스] 엄찬현 기자 =경북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2020년 ‘원전 의존형 경제구조 극복 원년의 해’, 2021년 ‘울진 방문의 해’ 목표를 위해 스포츠마케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울진군은 여름이 시원하고 겨울은 온화한 기후와 잘 구축된 스포츠인프라 등의 장점을 적극 활용한 스포츠마케팅으로 지난해 축구 20여 팀, 배드민턴 1개 팀, 야구 2팀 등 1만1000여명이 참가하는 전지훈련 팀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올 1월부터 각 종목별로 축구와 배드민턴, 야구 등 전지훈련을 시작으로 전국 및 도 단위 대회를 연중 실시하기로 하고 전지훈련과 전국 및 도 단위행사에 2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울진의 스포츠 인프라와 관광자원을 연계한 스포츠 관광도시로 명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특히 매년 선수단과 가족을 포함, 2만여명이 군을 방문해 스포츠와 관광이 연계된 울진군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군을 찾는 각종 대회 참가 선수들이 최적화된 체육시설 환경에서 훈련 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산림욕·온천욕·해수욕이 있는 울진에 더 머무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전찬걸 군수는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각종 전지훈련 팀과 전국단위대회 유치로 숨쉬는 땅, 여유의 바다 울진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