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김연상 충북소방본부장, 설명절 대비 취약대상 현장 확인
상태바
김연상 충북소방본부장, 설명절 대비 취약대상 현장 확인
  • 오효진
  • 승인 2020.01.2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연상 충북소방본부장이 23일 충주 자유시장을 방문해 화재 예방 현장지도를 실시했다.(사진=충북소방본부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김연상 충북소방본부장이 23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화재 발생 시 많은 인명피해가 예상되는 다중이용시설인 충주 자유시장을 방문해 화재 예방 현장지도를 실시했다.

이번 지도 방문은 안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 및 자율안전관리 체제 강화를 위해 실시됐다. 시장 내 설치된 비상소화전함, 보이는 소화기 등 설비 관리실태와 시장 내 소방통로 확보실태, 이동식 좌판 형태 등 소방활동 여건을 확인·점검했다.

김 본부장은 명절 연휴 기간 중 안전관리에 공백이 없도록 화재 예방을 빈틈없이 해 달라고 당부하며 "화재로부터 안전하고 편안한 설을 위해 24시간 화재 예방 감시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소방본부는 오는 28일까지 설 연휴 특별 경계근무에 돌입한다.

이번 특별근무는 대형화재 등 각종 재난·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도민이 가족과 함께 편안하고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실시된다.

연휴 기간 충북소방본부는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7600여명과 소방장비 507대를 동원해 긴급대응태세를 확립해 신속한 초기 대응에 나선다.

한편 지난 9일부터 설 연휴 화재 예방대책을 운영해 ▲다중이용시설 비상구 불시 단속 ▲화재 취약대상 화재 안전정보조사 실시 ▲화재 취약대상 소방관서장 등 현장지도 강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캠페인 ▲119구급 상황관리 강화 등을 통해 위험 요인 사전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