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화천 산천어축제, 일정+행사내용은? '얼음두께 23cm'
상태바
화천 산천어축제, 일정+행사내용은? '얼음두께 23cm'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1.27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천 산천어축제, 일정+행사내용은? '얼음두께 23cm' (사진-화천 산천어축제 홈페이지)
화천 산천어축제, 일정+행사내용은? '얼음두께 23cm' (사진-화천 산천어축제 홈페이지)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대한민국 겨울 대표축제 '화천 산천어 축제'가 드디어 열렸다.

강원 화천군과 재단법인 나라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글로벌 육성축제'인 화천산천어축제가 27일 개막해 다음 달 16일까지 21일간 화천천 일대에서 펼쳐진다고 26일 밝혔다.

화천군 등은 이날 오후 축제장 종합점검을 통해 얼음낚시터 얼음벌판 등 안전점검을 마쳤다.

현재 얼음낚시터 내 얼음두께는 크게는 23cm가량이라고 화천군은 설명했다.

올해 축제는 이상고온과 적지 않은 겨울비로 개막이 두차례나 연기됐다.

이 때문에 안전에 각별히 중점을 두고 축제를 준비했다고 화천군은 덧붙였다.

특히 메인 프로그램인 얼음낚시터 구멍 간격을 기존보다 2배가량 넓히기로 했다.

낚시터에서 산천어를 3마리 잡을 경우 얼음조각광장 입장권을 제공해 타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낚시터에 참여하지 못하는 관광객에게 보다 많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축제 개막식은 27일 오후 5시 30분부터 화천읍에 위치한 선등거리 주변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식전공연에는 유명 가수의 특별무대와 지난해 연말부터 이상기후에 화천산천어축제가 겪은 어려움과 극복과정을 담아낸 특별 영상이 상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