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1:56 (목)
'우한 폐렴' 확산에 '마스크 관련주' 관심, 투자 전망은?
상태바
'우한 폐렴' 확산에 '마스크 관련주' 관심, 투자 전망은?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1.27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에 지원될 미세먼지 마스크 모습. 충남 천안시 제공.
마스크 관련주 투자 전망은? (사진=충남 천안시 제공)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중국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이 확산되는 가운데 마스크가 품절되는 사태까지 발생하자 마스크 관련주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지난 23일 마스크 관련주인 모나리자(13.71%), 케이엠제약(3.23%), 깨끗한나라(1.15%) 등의 주가가 오름세를 보였다. 

마스크 생산 업체인 오공(045060)은 21일에 전날 대비 20.8% 상승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폐렴 원인균 진단 제품을 생산하는 진매트릭스, 제약업체 고려제약 등도 최근 급등세를 보였다.

증권가에서는 이번 일로 과거 중국 사스, 한국 메르스 사태와 같이 전염병이 확산된다면 소비 심리가 위축되며 단기적으로 주가가 조정을 받을 수도 있다는 분석이다. 

허혜민 키움증권 연구원은 "향후 관건은 이번 전염병의 확산 정도, 지속 기간, 치사율 등으로 판단된다"며 "만약, 과거 중국 사스, 한국 메르스 사태와 같은 일이 반복된다면, 투자 심리 악화와 단기 소비 지표 부진 우려로 인해 중국 관련 소비재 업체들의 단기 주가 조정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강재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우한 폐렴 확산 관련한 과도한 공포심은 경계해야 한다"며 "조정은 단기에 그칠 것이며, 이는 주식 추가 매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