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부산시, 청년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부산시, 청년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 허지영
  • 승인 2020.01.2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청년의 사회참여 및 역량 강화를 위한 ‘2020 청년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내달 24일까지 공모한다고 28일 밝혔다.

청년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청년이 주체가 되는 다양한 분야의 창조적 청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청년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의 사회참여 및 역량강화를 도모하는 것이다.

이번 공모는 16개 구·군을 대상으로 청년이 주체가 되는 창조적 활동 프로그램을 선정하며, 1개 프로그램당 최고 2000만원, 총사업비 4억8000만원을 지원한다.

올해는 구·군의 참여 및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구·군비를 매칭할 경우 공모·선정 시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 기간 중 구·군별 사업추진 간담회와 사업 성과교류회를 개최하는 등 청년들이 의미 있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군이 청년단체, 대학, 전문기관 등과 컨소시엄으로 신청해야 하며, 접수기간은 내달 17일부터 24일까지 시 청년희망정책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청년이 주체가 돼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개발하고 사회참여 활동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라며 “청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사업 공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또는 청년정책플랫폼(http://www.busan.go.kr/young)을 참조하거나 청년희망정책과(051-888-789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