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부산교육청, 우한 폐렴 대책본부 격상 가동
상태바
부산교육청, 우한 폐렴 대책본부 격상 가동
  • 허지영
  • 승인 2020.01.2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교육청 제공)
(사진=부산교육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교육청(김석준 교육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28일부터 일부 학교가 개학함에 따라 비상대책본부를 본격 가동하는 등 비상근무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이날 오전 10시 시교육청 별관4층 전략회의실에서 시교육청 모든 간부와 5개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석준 교육감 주재로 비상대책회의를 열어 감염예방 대책을 논의했다.

시교육청은 교육청과 교육지원청에 운영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리대책반’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책본부’(본부장 김진수 부교육감)로 격상해 상시 운영하면서 감염의심자에 대해 신속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개학하는 부산지역 학교는 초등학교 4개교, 중학교 5개교, 고등학교 3개교 등 모두 12개교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따라 시교육청은 27일 교육부의 조치사항인 ‘최근 14일 이내 중국 우한시를 다녀온 학생과 교직원에 대해서는 무증상이라도 입국 후 14일간 등교 중지’하도록 각급 학교에 긴급 안내하고, SMS 문자와 다모아 앱을 통해서도 전파했다.

시교육청은 지난 13일 이후 우한시를 비롯한 중국에서 귀국한 교직원(가족 포함)이 있을 경우 교육청(051-8600-412~8)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학교별 마스크와 체온계, 소독제 등 방역물품 보유 현황을 파악한 후 부족분에 대해서는 예비비 등을 투입해 방역물품을 신속히 지급하기로 했다. 학생 및 교직원의 국외여행력을 파악해 ‘국민감염 예방 행동수칙’을 준수하고, 감염병 예방 물품 파악 및 점검하도록 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감염성 바이러스에는 무엇보다 예방이 아주 중요하다”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