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울산대곡박물관, 입춘·대보름 체험 행사 개최
상태바
울산대곡박물관, 입춘·대보름 체험 행사 개최
  • 허지영
  • 승인 2020.01.2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울산대곡박물관 제공)
(사진=울산대곡박물관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대곡박물관이 입춘과 정원대보름을 맞아 세시풍속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대곡박물관은 먼저 내달 1일과 2일 이틀간 입춘첩을 미리 준비하는 입춘 세시풍속 체험 행사를 마련한다.

행사는 ‘미리 준비하는 입춘, 대곡박물관으로 봄맞이 와요’란 주제로 전문 서예가가 쓴 입춘첩 및 가훈 나누기, 입춘첩 직접 써보기, 입춘첩 문구가 들어간 카드 맞추기 놀이, 전래 놀이 등으로 구성된다.

전문 서예가가 쓴 입춘첩과 가훈은 내달 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내달 8일과 9일에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풍요로운 새해 첫 보름달 맞이하기’ 체험 행사가 열린다.

이날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은 대보름달에게 소원문을 작성해 볼 수 있으며, 연날리기, 보름달 모양 소원등 만들기와 부럼 깨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울산대곡박물관 관계자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입춘과 정월대보름은 잊히기 쉬운 세시풍속이지만, 이 기간에 박물관에 들러 행사에 참여해 전통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고 전했다.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행사 기간 중 박물관을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