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군산시, 상생형 지역일자리 실무협의체 구성
상태바
군산시, 상생형 지역일자리 실무협의체 구성
  • 한미영
  • 승인 2020.01.2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전북 군산형 일자리 실무추진위원회(사진=군산시 제공)
군산시 전북 군산형 일자리 실무추진위원회(사진=군산시 제공)

[군산=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군산시가 ‘전북 군산형 일자리’의 협의체 구성을 완료하고 실무논의체인 실무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시가 지난해 10월 상생협약을 체결한 22개 협약기관·기업들이 모여 ‘전북 군산형 일자리 상생협의회’ 협의체를 이어 나가며, 앞으로 협약이행과제, 상생형 지역일자리 공모준비 등 현안에 대해 심도있게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지난 9일 상생형 지역일자리 추진 근거가 되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 일부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제도 시행을 위한 구체적인 절차를 정하기 위해 시행령 개정을 추진하고 있어 오는 3~4월께 공모절차 등 본 사업이 시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도와 함께 실무추진위원회를 상시 가동하면서 전북 군산형 일자리 이행계획을 조속히 마무리 하고, 상생형 지역일자리 공모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실무추진위원회에 컨설팅 사업단이 참여해 투자기업의 맞춤형 컨설팅, 선진형 임금체계 도입, Value chain 연계 등 상생협약의 이행 모델을 만들어가는 데 필요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한, 참여기업의 입주 등 제반여건 등이 조속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행정, 재정적 지원을 협의할 계획이다.

서지만 위원장은 “어려운 군산 경제극복을 위한 새로운 도전인 전북 군산형 일자리가 자리 잡기 위해 실무추진위원회의 책임이 막중하다 생각한다”며 “대화와 협력을 통해 모두가 상생하는 전북 군산형 일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