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청주시, 청주동물원 눈높이에 동물생태해설사 모집
상태바
청주시, 청주동물원 눈높이에 동물생태해설사 모집
  • 노승일
  • 승인 2020.01.30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명 공개 모집 후 오는 3월부터 활동
청주동물원 해설사가 관람객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물원 해설사가 관람객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청주동물원의 다양한 동물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동물생태해설사 3명을 공개 모집한다.

30일 시에 따르면, 동물해설에 관심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응모는 청주시 홈페이지(www.cheongju.go.kr) 고시공고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다음달 5일부터 7일까지 청주동물원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동물생태해설사는 내달 18일부터 자체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한 후 상반기(3월~6월), 하반기(9월~11월)로 나뉘어 총 7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하루 총 6시간, 동물원에서 일반 시민과 어린이 대상으로 청주동물원의 동물생태해설과 동물 교실 프로그램 진행 활동을 하고 하루 활동비로 6만원을 받는다.

생태해설은 매일 2회로 운영되며, 청주동물원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하거나 현장신청도 가능하다.

이기홍 시 청주랜드관리사업소장은 “동물생태설명회는 기존의 동물프로그램으로 부족했던 부분을 채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동물생태 해설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