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강릉시, 스마트 주민건강지킴이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이용하세요
상태바
강릉시, 스마트 주민건강지킴이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이용하세요
  • 서인경
  • 승인 2020.01.30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내용(사진=강릉시청 제공)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내용(사진=강릉시청 제공)

[강릉=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최근 모바일을 활용한 건강관리가 시민들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강원 강릉시보건소(소장 이기영)는 핸드폰과 손목용 스마트밴드를 연결한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지난 2017년부터 추진, 참여했던 주민들의 만족도(지난해 85.5%)와 호응도가 커지면서 이 사업에 등록해 건강관리를 받고자 하는 시민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이란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비만 등 생활습관병인 만성질환을 사전예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판단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책임지는 보건소의 건강증진사업과 ICT(정보통신기술)를 접목해 경제활동 및 시간적, 거리적 접근성 문제로 보건소를 방문하기 어려운 만성질환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대상자를 스마트폰(앱)과 스마트밴드를 연결해 개인의 생활습관과 운동활동, 영양관리 등을 보건소 전문가(의사, 코디네이터, 간호사, 운동전문가, 영양사 등)가 모바일로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만성질환자로 이환 되지 않도록 사전예방하는 사업이다.

이기영 보건소장은 "앞으로 모바일을 활용한 개인의 건강관리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이 주민들의 건강향상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사업 참여 사전신청은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강릉시 성덕포남로 80-22)를 방문 또는 전화(660-2490)로 상담 및 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