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울산시, 새벽시간 지진 발생 가상해 대응 훈련 실시
상태바
울산시, 새벽시간 지진 발생 가상해 대응 훈련 실시
  • 허지영
  • 승인 2020.01.3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시는 30일 오후 2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지진 대비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실제 상황을 가상한 지진 대응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시의 상황 브리핑을 시작으로 지진 대응 절차 및 임무·역할 점검 등을 위해 5개 구·군의 지진업무 담당 및 담당자가 참여하는 모의 상황 훈련으로 진행된다.

모의 상황 훈련은 새벽 1시 규모 5.9의 지진이 시 남구 대현동 남쪽 1.88㎞ 지역, 깊이 10㎞에서 발생한 것을 가정해 훈련 참가자들이 국립재난안전연구원의 지진피해추정시스템을 활용한 피해 상황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대응 상황을 점검하게 된다.

특히 이번 훈련은 인명구조가 어려운 새벽에 발생한 지진을 대비하기 위한 모의 상황 훈련이다.

시는 재난상황 전파와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인명구조와 부상자 이송, 이재민 대피와 생활안전 지원, 사회기반시설과 라이프라인 응급복구, 교통과 재난 현장 정비, 자원봉사와 사회질서 유지 등 분야별 초동대응과 향후 수습 계획 등 대응체계를 세밀하게 다룰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과학적으로도 지진이 발생하는 시간과 장소를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실제 상황과 같은 훈련으로 대응능력을 키워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게 대비해야 한다”며 “다양한 시나리오의 훈련을 통해 지진 대응에 있어 최고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