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한범덕 청주시장, 새해 순방으로 소통의 첫걸음 가져
상태바
한범덕 청주시장, 새해 순방으로 소통의 첫걸음 가져
  • 노승일
  • 승인 2020.01.3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과의 대화로 여민동락의 힘찬 발걸음
한범덕 청주시장이 오후 2시 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상당구 8개 동 지역 주민과의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한범덕 청주시장이 오후 2시 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상당구 8개 동 지역 주민과의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30일 오후 2시 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상당구 동지역 주민 250여 명과 만남을 시작으로 그 막이 올랐다.

시에 따르면, 시정 비전 공유와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다음달 13일까지 ‘2020 새해 순방, 청주시장과 주민과의 대화’를 갖는다.

더 나은 미래 청주의 나아갈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자 초·중·고·대학생을 비롯해 세대, 직업, 지역을 대표하는 다양한 계층의 시민을 초청한 올해 새해 순방은 4개 구청별로 읍·면 지역과 동 지역으로 나눠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 주민과의 대화는 주제별 공감 토크와 주요 현안 건의·답변의 2가지 형식으로 나눠 진행했다.

먼저 주제별 공감 토크 시간에는 ‘맑고 깨끗한 쓰레기 제로 도시 청주’와 ‘노잼도시가 아닌 재미있고 오고 싶은 도시 청주’를 주제로 시민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으며, 이어 주요 현안 건의·답변 시간에는 주민들이 원하고 있는 마을숙원사업 등에 대한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행사에 참석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시장, 학교, 터미널 등 주요 현장을 직접 찾아가 인터뷰를 진행해 주민과의 대화 시간에 상영하는 등 다각적인 시민 의견 수렴을 위한 새로운 방식을 도입해 참석 주민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이 자리에서 한범덕 청주시장은 “3무(無), 3생(生), 3편(便)의 2020년 시정 운영 3원칙을 통해 모든 구성원의 삶터에 우아한 품격이 갖춰지는 사람 중심의 청주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동참을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