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광명시, 시장 관용차량 수소전기차 도입
상태바
광명시, 시장 관용차량 수소전기차 도입
  • 우연주
  • 승인 2020.01.3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명시 제공)
(사진=광명시 제공)

[광명=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광명시는 31일 친환경 에너지로 각광 받고 있는 수소전기차를 시장 관용차량으로 전국 기초지자체 최초 도입하며 시청 본관에서 현대자동차 넥쏘(NEXO) 시승행사를 가졌다.

시에 따르면, 수소전기자동차는 수소와 산소의 전기화학반응을 통해 발생하는 전기로 모터를 구동시켜 움직이는 자동차로 충전시간 5분으로 500~600㎞를 운행할 수 있고 무소음에 가까운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자체 공기정화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차 안으로 유입되는 공기 중 미세먼지를 99.9% 정화할 수 있어 움직이는 공기청정기로 불리고 있다.

현재 수소충전소가 부족하나 계속 확충하고 있어 불편함이 해결될 것으로 보이며, 수소전기차 보급 확대 및 운전자의 충전 편의를 위해 기아자동차 인근 부지에 수소충전소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올해 매연배출이 심한 경유 시내버스 7대를 친환경 전기버스로 점진적 교체해 온실가스 감축과 미세먼지 저감으로 대기질 개선에 앞장설 계획이다.

광명시는 앞으로 정부의 수소경제 정책에 발맞추어 관용차량은 물론 19대의 수소전기차를 민간인에게 보급할 예정이며 향후 도입하는 모든 관용차량을 친환경차로 전환할 계획이다.

박승원 시장은 “매년 폭염과 한파의 기록이 경신되는 기후위기 속에서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량으로의 전환이 절실하다”며 “우리시가 기후변화 대응을 선도하고 친환경 에너지 자립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년 상반기 중 기후에너지센터 개소를 앞두고 있으며 에너지협동조합 지원으로 시민참여형 에너지 자립기반 구축, 기후에너지 자치대학 운영, 기후에너지 시민교육 등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을 선도하고 실천하는 지방정부로 한걸음 더 나아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