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청주시, 평생학습 새로운 변화의 첫걸음
상태바
청주시, 평생학습 새로운 변화의 첫걸음
  • 노승일
  • 승인 2020.02.03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의 새로운 비전과 목표 갖고 4년간의 발전 전략 수립
지난해 열린 '평생학습도시 청주' 비전 선포 (사진= 청주시 제공)
지난해 열린 '평생학습도시 청주' 비전 선포식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새로운 비전과 발전 전략에 맞는 새로운 평생학습 사업을 추진한다.

3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해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를 수행해 2024년까지 4년간의 비전과 발전 전략을 수립했다.

시는 ‘가치 있는 학습, 미래를 열어가는 평생학습도시 청주’를 비전으로 ‘모든 시민을 포용하는 학습도시’ ‘시민의 창의성이 빛을 발하는 학습도시’ ‘연계의 시너지가 창출되는 학습도시’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학습도시’를 목표로 연도별 세부 발전 계획을 수립했다.

이에 따라 시는 올해 1억67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평생학습 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연계 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8000만원의 예산을 투자해 청주시 평생학습 플랫폼을 구축한다.

청주시 평생학습 플랫폼은 평생교육 정보를 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평생학습 플랫폼이 구축되면 시민들은 관련 부서, 기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따로 얻어야 했던 교육 프로그램, 교육비, 교육 신청 방법, 기관 위치정보 등 평생교육 정보를 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검색할 수 있어 필요한 교육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얻을 수 있다.

'지속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청주시 평생학습 박람회’를 오는 6월 개최한다.

평생학습 박람회는 평생학습 홍보, 전시, 체험 부스 운영, 동아리 경연대회, 학술행사 등 평생교육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이는 행사이다.

또한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교육을 통한 시민의식 함양과 자발적 참여를 높이도록 시민 요구와 눈높이에 맞는 30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한다.

정헌구 시 평생학습관장은 “올해는 청주시 평생학습이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갖고 도약과 변화의 첫 발걸음을 떼는 해”라며 “연차별·단계별로 도전적이고 새로운 사업을 추진해 시민이 성장하고 시가 일류 학습도시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