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서울교육청 ‘서로 성장하는 교실’ 수업자료 개발
상태바
서울교육청 ‘서로 성장하는 교실’ 수업자료 개발
  • 서인경
  • 승인 2020.02.03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앎에서 삶으로 서울형 프로젝트 수업
핵심 개념 중심 독서 기반 프로젝트 수업으로 삶의 주체로서 학생 성장 기대
(포스터=서울교육청 제공)
(포스터=서울교육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앎에서 삶으로 서울형 프로젝트 수업, 서로 성장하는 교실’ 수업자료를 개발해 중·고등학교 전체학교에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서울형 프로젝트 수업, '서로 성장하는 교실'의 ‘서로’는 ‘서(書)로, 책으로’와 ‘함께’의 중의적 의미로, 협력적 독서 활동을 기반으로 학생 주도 탐구 활동으로 이루어지는 프로젝트 수업이다. 교육과정의 중점적 요소인 핵심 개념(Big Idea)에서 출발해 교과 지식과 협력적 독서 활동을 연계하고, 학생 주도 탐구 활동을 통해 함께 문제를 해결하며 미래 핵심역량 함양과 함께 앎에서 삶으로의 성장을 도모한다.

시교육청은 '서로 성장하는 교실'의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서로 성장하는 교실' 수업자료 외에도 질문이 있는 서울형 토론모형, 협력적 글쓰기모형 등 이미 개발한 도움자료를 학교에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전체 중학교 및 일반고 중심의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0 서로 성장하는 교실 수업팀을 400팀 공모해 팀당 150만원 내외의 예산을 지원한다.

조희연 교육감은 “교과 연계 독서 기반 프로젝트 수업이 학교 현장에서 교실 수업의 변화를 통해 학생, 교사의 변화까지 이끌어낼 수 있으며, 학생들의 미래 핵심역량을 키우며 학생들을 삶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며, "수업과 만나는 독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중·장기적으로 '서로 성장하는 교실'을 전체 중·고등학교에서 확장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