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청주시, ‘2020 청주 도심상권 유튜브 공모전’ 개최
상태바
청주시, ‘2020 청주 도심상권 유튜브 공모전’ 개최
  • 노승일
  • 승인 2020.02.04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만 알기 아까운 청주 도심상권 핫플레이스’ 주제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경기침체로 쇠퇴하고 있는 도심상권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이 참신한 개성과 경쟁력을 보유한 숨겨진 명소를 발굴·소개할 수 있는 ‘2020 청주 도심상권 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한다.

4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나만 알기 아까운 청주 도심상권 핫플레이스’라는 주제로 오는 4월부터 5월까지 청주 도심의 6개 상권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4명의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총 1000만원 상당의 청주페이카드가 지급된다.

응모 자격은 전국 만 14세 이상 누구나 가능하며, 공고일 이후 촬영한 도심상권 내 명소(음식점, 카페, 상점, 취미 공간 등) 영상을 본인의 유튜브 계정에 비공개로 올린 후, 영상 파일 및 신청서류 일체를 청주시 경제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이달 중 공고 예정인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경제정책과(043-201-1042)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보다 많은 사람이 공모전에 응모할 수 있도록 응모 기간을 벚꽃 축제기간이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위메프가 공동으로 기획·추진하는 전통시장 버스 투어 추진 시기인 오는 4~5월로 정했다.

전국적으로도 손꼽히는 꽃놀이 명소이자, 도심상권과 인접한 무심천 벚꽃길을 내세워 청주 시민뿐만 아니라 타지에서 오는 관광객들까지 유입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성안길 등 도심상권에서는 상권별 고객 유입을 위해 벚꽃 개화기인 4월에 맞춰 ‘도심상권 벚꽃 축제’를 기획하고 있어, 청주시민 및 타지역 사람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우용 시 경제정책과장은 “대형유통시설이 인접 지자체에 잇따라 입점 예정인 상황에서 청주시민의 원정 쇼핑을 줄이고 타지역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지역 문화자산과 인적·물적 역량을 결집해 청주 도심상권을 활성화하는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