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군산시, 시민열린갤러리·장미갤러리전 참가자 모집
상태바
군산시, 시민열린갤러리·장미갤러리전 참가자 모집
  • 한미영
  • 승인 2020.02.0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근대역사박물관(사진=군산시 제공)
군산시 근대역사박물관(사진=군산시 제공)

[군산=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군산시가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박물관 도모와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홍보하고자 박물관 내 전시공간을 지원한다.

4일 군산시 근대역사박물관이 박물관 1층에 위치한 시민 열린갤러리와 박물관 옆에 위치한 장미갤러리를 이용할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예술분야에 관심을 갖고 활동하는 군산시민 및 군산시에 소재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전통생활문화 작품 등 전통문화를 매개로한 콘텐츠, 박물관 이미지와 부합하고 군산을 주제로 한 작품들을 우대해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대상은 시민열린갤러리에서 5개 개인 및 단체, 장미 갤러리에서 3개 개인 및 단체로 총 8개의 주제를 선정할 계획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군산시민 및 문화예술단체는 군산시청 및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와 전시계획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오는 12일까지 박물관으로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지원대상 선정심사는 이용모집 신청서, 개인 및 단체 소개서, 전시계획서 등을 기준으로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를 통해 공정하게 진행되며, 결과는 오는 17일 개별 통보한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최소 40일에서 최대 60일 동안 박물관 전시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 제공과 기타 전시 홍보물(리플렛, 배너, 포스터 등) 제작 및 언론 홍보, 관계자 무료 관람 등의 지원이 이뤄진다.

박물관 관계자는 “시민 열린갤러리와 장미갤러리는 다양한 시민 및 단체가 참여해 군산시의 문화예술 경쟁력을 홍보하는 장으로 마련될 계획”이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해 시민과 함께하는 박물관을 만들고, 성숙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통해 박물관의 또 다른 볼거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시민 열린갤러리를 통해 군산의 수준높은 문화예술을 알리는 데에 기여하고 있으며, 원도심 활성화와 근대문화사업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