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전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금 운용 위한 토론회 개최
상태바
전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금 운용 위한 토론회 개최
  • 한미영
  • 승인 2020.02.0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금 운용 위한 토론회 개최(사진=전주시 제공)
전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금 운용 위한 토론회 개최(사진=전주시 제공)

[전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전주시가 사회적경제 육성과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금 운용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댔다.

시는 4일 전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사회적경제조직의 자립에 사용될 기금을 합리적으로 운용하기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은 ‘전주시 사회적 금융시스템 구축 및 전문중개기관 육성 방안’을 주제로 사회적경제분야 전문가와 관계자들의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이번 토론회는 사회적경제조직의 자립을 위한 금융시스템을 구축하고 현재 조성 중인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금을 전문중개기관 육성을 위해 합리적인 운용은 물론 관리방안의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사회적경제의 발전과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한 금융 생태계 조성과 사회적기업의 부도를 방지하고 사회보장 기능 수행을 위한 사회적경제 공제기금의 중요성에 대해 공유했다.

시가 현재 조성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금은 8억원이며, 오는 2023년까지 총 20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기금은 사회적경제조직의 설립과 운영을 비롯해 중간 지원조직과 민간 네트워크 활성화, 관련 사업의 기술개발과 조사·연구 등 사회적경제 육성을 위해 지원하게 된다.

이를 위해 시는 전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조례를 개정하는 등 기금 운영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으며, 향후 조성된 기금을 토대로 타 지자체보다 선제적으로 중앙기금을 확보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전주시 사회연대지원단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 추구가 목적인 사회적경제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뒷받침할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금이 조성 중”이라며 “향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촉매제가 되도록 3차에 걸친 토론회를 통해 기금 운용의 나아갈 방향을 명확히 정하고 합리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1일 ‘전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금 운영 방안’을 주제로 2차 전문가 토론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