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강남구, 신종 코로나로 위축된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상태바
강남구, 신종 코로나로 위축된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 서인경
  • 승인 2020.02.0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구 최대’ 융자지원금 70억원 상반기 집행, 신용보증융자 117억원까지 확대
강남구청 전경(사진=강남구청 제공)
강남구청 전경(사진=강남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오는 12일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경기가 위축돼 어려움을 겪는 관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1차 융자지원을 신청 받고, 이달부터는 ‘상담창구’를 운영하는 등 지역경제 살리기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구는 ‘상담창구’ 운영으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을 신속하게 상담·지원한다. 또 올해 중소기업육성 융자지원금으로 배정된 90억원 중 70억원을 상반기에 우선 집행할 계획이다. 시 자치구 최대 규모다.

지원대상은 사업자등록 후 1년 이상 경과된 구 소재 개인 및 법인체로, 은행 여신규정상 부동산이나 신용보증 등 담보능력을 갖춘 업체다. 융자한도는 기업당 3억원 이내이며, 대출이율은 자치구 최저금리인 연 1.2% 고정금리로 1년 거치 3년 균등분할상환 조건이다.

아울러 구는 이달 중 서울신용보증재단에 6억원을 추가 출연해 특별신용보증 융자한도를 117억원까지 확대, 담보력이 없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이 더 많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일반 신용대출 때 구의 추천을 받으면 보증료율 0.8%로 최대 5000만원까지 무담보 대출이 가능하다.

홍명숙 지역경제과장은 “중앙정부와 발 맞춰 경기 위축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신속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