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서울시, 예산편성 주도할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멤버 모집
상태바
서울시, 예산편성 주도할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멤버 모집
  • 서인경
  • 승인 2020.02.0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위기, 성평등, 불평등완화 등 새롭게 도래하는 사회문제 숙의 및 해결과제 도출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멤버 신청 후 기본시정참여교육 1강 이수 시 청년시민위원 위촉
청년이 정책 발굴부터 예산편성까지 직접 참여하는 서울청년시민회의 주체적 참여
서울청년시민회의(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청년시민회의(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시는 기후위기, 성평등, 불평등완화 등 미래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참여하는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멤버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서울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19~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20 서울청년시민회'는 올해의 연간 '청년의 시각으로 내일을 설계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며, 청년문제를 넘어 모든 시민과 공존하기 위한 다양한 미래의제를 다룬다.

청년시민이 500억원의 예산을 편성하는 청년자율예산제는 충분한 숙의과정과 시민의견을 수렴하는 공론화과정 등을 거쳐 예산편성안이 서울청년시민회의에 제출된다. 이후 해당 실본부국과의 협의과정을 거쳐 확정되며, 시의회 예산심의과정 등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참여신청은 오는 28일 온라인신청을 통해 진행된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서울청년포털(https://youth.seoul.go.kr/)과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홈페이지(https://seoulyg.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경 청년청장은 “지난 7년간 청년정책거버넌스는 서울의 변화를 주도하고 결정해 왔다"며, "지속가능한 서울의 내일과 시민의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들어갈 청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