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부산시, 부산국제관광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 부산국제관광학술대회 개최
  • 허지영
  • 승인 2020.02.0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가 후원하고 ㈔한국관광학회(회장 정병웅)가 주최하는 부산국제관광학술대회가 오는 7일과 8일 이틀간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6일 시에 따르면,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관광학회가 부산관광마이스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방안 및 경쟁력 강화를 주제로 개최한다.

글로벌 관광마이스 거점 도시 부산 조성을 목표로 국내·외 관광마이스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기조 세션과 더불어 다섯 개의 특별 세션, 90여 편의 연구논문 발표, 대학생아이디어공모전과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싱가포르, 홍콩 등 아시아 마이스산업 선진국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마이스산업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부산의 전략을 모색하고 국제 네트워크를 강화한다.

특히, 7일 특별 세션에서는 2030부산월드엑스포, 마이스 복합리조트, 부산 스마트관광 등 부산의 주요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부산은 최근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국제관광도시 사업자로 선정돼 향후 5년간 국비 500억원을 받아 본격적인 국제관광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서 전문가들이 제안하는 부산 관광마이스 분야 발전방안들을 바탕으로 부산을 세계인이 가장 찾고 싶은 새로운 관광 관문도시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