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춘천시, 산불 진화 유관기관 합동 훈련 진행
상태바
춘천시, 산불 진화 유관기관 합동 훈련 진행
  • 서인경
  • 승인 2020.02.0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 현장 대응 능력 향상과 유관기관 공조체계 확립
춘천시청 전경(사진=춘천시청 제공)
춘천시청 전경(사진=춘천시청 제공)

[춘천=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춘천시가 6일 오후 2시 대룡산 착륙장에서 산불 발생 시 현장 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2020년 산불 진화 유관기관 합동훈련계획’을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의 현장 대응 능력을 키우고 유관기관과의 공조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 발생한 동해안 산불과 같은 대형 산불을 사전에 막는다는 계획이다.

훈련에는 시를 비롯해 춘천국유림관리소, 춘천소방서, 의용소방대 등 약 100명의 인원이 투입될 계획이며 진화차 3대, 소방차 1대, 임차헬기 1대, 진화장비 400개 등이 투입될 예정이다.

시는 훈련을 통해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 진화 장비 전개와 조별 임무를 숙지하고 현장 통합지휘본부 설치와 임무반별 역할 수행을 점검한다.

또 현장 무선통신 체계와 교신훈련, 유관기관 역할분담 등 합동진화 체제를 확인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산불진화 훈련을 통해 시 산불에 대한 현장대응 능력을 향상 시킬 뿐만 아니라 가상 상황과 비슷한 산불 발생 시 초동대응으로 산불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봄철 산불 발생을 막기 위해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오는 5월 15일까지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