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충북교육청,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공고
상태바
충북교육청,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공고
  • 오효진
  • 승인 2020.02.06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6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응시 원서 교부와 접수는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이며, 접수는 방문과 온라인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된다.

방문 접수를 희망하는 사람은 도교육청 교원인사과, 각 지역 교육지원청 교육과(단, 청주교육지원청은 유 초등교육과)에서 원서를 교부받아 작성 후 도교육청 화합관과 충주교육지원청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나이스검정고시서비스 사이트에 공인인증서로 접속해 원서를 작성‧접수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 감염증 여파에 따라 검정고시 시행계획뿐 아니라 방문 접수 시 유의사항과 예방수칙도 함께 탑재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발열(37.5도 이상),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 기타 감기 증상이 있는 경우나 본인 또는 본인과 함께 거주하는 자가 최근 14일 이내 중국을 방문한 경우는 반드시 온라인으로 원서 접수해야 한다.

귀국자(외국) 학력 인정자도 이 사항에 해당될 경우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고 원본은 등기로 제출하면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해 온라인 접수 이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한다”면서 “부득이 방문 접수할 경우에는 개인 마스크를 착용하고 접수장에 준비된 손 소독제를 사용하면 된다”고 말했다.

제1회 시험은 오는 4월 11일 주말에 시행되며, 시험 장소는 내달 23일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공고될 예정이다.

합격자는 오는 5월 7일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한편, 응시생들은 원서접수 시 등록한 휴대전화 번호로 합격 관련 문자메시지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