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강릉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기업애로 해소대책 추진
상태바
강릉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기업애로 해소대책 추진
  • 서인경
  • 승인 2020.02.07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청 전경(사진=강릉시청 제공)
강릉시청 전경(사진=강릉시청 제공)

[강릉=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강릉시(시장 김한근)는 최근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해 관내 기업들의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관련 기업들의 애로사항 해결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해 경제환경국장을 총괄책임자로 하는 시청 내 관련 부서와 강릉상공회의소(회장 김형익) 등의 유관기관·단체와 유기적인 업무협조를 통해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신속히 파악하고, 직접적인 애로사항 해결 및 소관 기관과의 연결을 추진하기로 했다.

무엇보다도 이번 사태는 기업들이 자력으로 해결할 수 없는 외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함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 및 중소기업벤처기업진흥공단 등, 긴급 경영자금을 지원할 수 있는 기관들과의 유기적인 업무협조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시에서는 기업들이 이번 사태로 인해 긴급경영안정자금 소요가 발생할 경우, 자금 심사 시 '재난피해 기업'에 준하는 심사를 진행해 줄 것을 중소벤처기업부 등 관련 부처에 건의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달 22일~23일 강릉을 다녀간 확진자와 접촉한 자가격리 대상자들로부터 더 이상의 발병징후가 없어 안도하고 있으나, 방역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방역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시민들에게 마스크 착용과 철저한 손씻기 등의 개인위생 관리강화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