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청주시, 내 집 주차장 갖기 사업 추진
상태바
청주시, 내 집 주차장 갖기 사업 추진
  • 노승일
  • 승인 2020.02.07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가 이면도로 내 집 주차장 설치비용 80%까지 지원
청주시가 지난해 추진한 내 집 주차장 만들기 후 모습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가 지난해 추진한 내 집 주차장 만들기 후 모습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도심 주택가 이면도로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내 집 주차장 갖기’ 사업을 추진한다.

7일 시에 따르면, ‘내 집 주차장 갖기’ 사업은 주택 대문·담장 등을 허물고 여유 공간에 조경과 어우러지는 주차장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주차장 조성 후 5년간 유지조건으로 공사비의 80% 범위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시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으로는 주택 소유자로 건축물대장상 주차장이 없는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주택 대문·담장 등을 허물고 친환경 주차장 조성 희망자로 접수순에 의거 현장 확인 후 대상 가구를 선정한다.

주택 대문·담장 등을 허물고 친환경 주차장 조성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7일부터 시청 교통정책과에 방문 또는 전화(043-201-2844)로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신청순에 따라 현장을 확인한 뒤 대상 가구를 선정할 계획이며, 예산 범위 내에서 연차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봉광수 시 교통정책과장은 “주택 밀집 지역 내에 공영주차장 조성은 큰 비용과 대상지 선정이 어려워 주차장 조성이 힘들다”며 “내 집 주차장 조성은 저비용으로 많은 주차장을 확보할 수 있어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