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순천대, 신종 코로나 대응 2020학년도 1학기 개강 2주 연기
상태바
순천대, 신종 코로나 대응 2020학년도 1학기 개강 2주 연기
  • 강종모
  • 승인 2020.02.0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대비하고 학생들의 불안감을 해소키 위해 2020학년도 1학기 개강을 2주 연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순천대학교는 이날 긴급 학무회의를 개최해 개강 연기 등 학사일정 조정 방안을 논의하고, 1학기 개강을 다음달 16일로 2주 연기키로 했다.

이와 함께 순천대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비롯한 졸업식, 입학식 등 다수가 모이는 공식 행사와 학생 집단연수 및 과단위 행사 등도 취소 또는 연기하기로 했다.

또한 중국인 유학생 중 교환학생 교류 중단 및 휴학 등으로 입국을 포기한 9명을 제외하고, 이번 달 중 입국 예정인 19명의 유학생은 입국하는 즉시 별도의 돌봄 공간에서 2주간 따로 생활하도록 관리 후 일상에 복귀하게 함으로써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 예방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순천대 감염병관리 총괄관리자인 고영진 총장은 “우리 순천대는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고, 중국인 유학생과 우리 학생들이 안전한 여건에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며 “지역민들과 대학 구성원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내고, 빠른 시일내에 이번 사태가 안정화되도록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순천대는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설명절 이후 매일 총장 주재의 대책회의를 진행해 상황을 체크하고 있으며, 지난 4일 ‘순천대 감염병관리위원회(위원장 정동보 학생처장)’를 발족해 첫 회의를 개최해 실행방안 등을 논의하는 등 총력 대응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