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순천 시민정원사 활동단’ 공개 모집
상태바
‘순천 시민정원사 활동단’ 공개 모집
  • 강종모
  • 승인 2020.02.07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순천시 제공)
(포스터=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시민들이 주도해 국가정원, 도심 속 정원을 관리하고 정원문화를 확산하고자 ‘순천 시민정원사 활동단’을 오는 13일부터 이틀간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순천시에서 실시한 시민정원사, 누구나정원사, 정원전문가 교육 등을 이수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활동단으로 선발된 시민들은 다음달부터 12월까지 순천만국가정원 등 순천시 일원에서 펼쳐지는 각종 정원 산업·문화 행사에 ‘서포터즈’ 역할을 부여 받아 참여하게 된다.

또한 역량강화를 위한 보수교육은 물론, 순천만국가정원 1년 입장권, 정원해설사 채용 시 가산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접수는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sylove118@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시 정원산업과(061-749-2733)로 문의하면 된다.

지석호 시 순천만관리센터 소장은 “시민정원사 활동단이 우리 순천시의 정원 나눔 문화를 전파하는 선구자 역할을 수행해주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다채로운 정원교육을 통해 시민과 공감 소통을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순천시는 지난 2015년부터 500여명의 시민정원사를 배출하고, 매년 꼬마정원사 교육, 정원전문가 교육, 단기 전정 특강 등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다양한 정원교육을 실시해 100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