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이시종 충북지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관광업계 격려
상태바
이시종 충북지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관광업계 격려
  • 오효진
  • 승인 2020.02.07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관광협회 이사회 참석(사진=충북도 제공)
충북관광협회 이사회 참석(사진=충북도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이시종 충북지사는 7일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관광업계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충북관광협회 1차 이사회에 참석했다.

이 지사는 관광업계의 애로사항 등 의견을 수렴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 등을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상영 충북관광협회장이 주재한 이사회에서 이시종 지사는 “그동안 관광산업육성에 애써주신 관광업계에 감사드린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도민 건강은 물론 여행업계뿐만 아니라 숙박, 외식 등 악재로 시름 하고 있는 관광업계에 깊은 위로를 드리며, 속히 이번 사태가 마무리되어 관광업계가 평소대로 회복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여행업계 참석 임원은 “이번 사태에 내·외국인 관광객 모두 여행을 취소하면서 업계에 큰 타격이 되고 있다”고 고충을 토로하며, “정부 차원의 실질적인 지원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시종 지사는 이번 사태로 지역 관광·경제·여행업계가 불황을 겪고 있는 만큼 철저한 방역대책과 관련 기관(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체계 유지 및 신속한 대응을 통해 도민의 불안을 해소하고 사태 장기화에 따른 경기 침체에 대비한 경제 대응책을 마련하는 등 두 단계로 비상 대응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국가적인 위기 상황으로 지난 사스, 메르스 사태를 슬기롭게 해결했던 경험도 있듯이, 이번 사태가 조기 종식되어 경제·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도정의 모든 역량을 총결집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