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성주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지역경제 안정에 총력
상태바
성주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지역경제 안정에 총력
  • 강보홍
  • 승인 2020.02.0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따른 지역경제 안정총력-소독모습 (사진=성주군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소독하는 모습. (사진=성주군 제공)

[성주=동양뉴스] 강보홍 기자 =경북 성주군은 지난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전문 업체를 통해 성주시장에 대한 특별 방역을 시행하고, 상인들에게 개인 청결 및 점포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가 25명으로 확대된 가운데 17번째 확진자가 대구를 방문한 사실이 확인돼 우리 지역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 성주군은 관내 대표적인 다중이용시설인 성주시장의 상인들에게 손 소독제를 전달하고, 특별 방역을 실시했다. 또한,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상황이 진정될 때까지 정기적으로 방역을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지역 물가 하락에 대비하고 개인 위생용품(손 소독제, 마스크 등)의 가격 및 수급 안정을 위해 물가 안정대책반을 구성해 지역경제 동향을 자세히 모니터링 중이다.

성주군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소비 위축이 지역경제에 악영향을 미치는 만큼 군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물가 안정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평상시와 다름없이 전통시장과 지역 상가를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