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부산시, 2020 찾아가는 청년정책설명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 2020 찾아가는 청년정책설명회 개최
  • 허지영
  • 승인 2020.02.0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청년두드림센터, 청년창조발전소 등 지역별 주요 청년 공간에서 ‘찾아가는 청년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시는 기존 청년정책이 일자리에 편중됐다는 문제 인식하에 지난해 7월부터 청년의 삶 전반에 대한 문제 인식과 해결을 위해 문화, 복지, 활동 전반을 포함하는 청년정책로드맵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20년 청년희망가이드’를 주요 내용으로 분야별 청년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일자리, 주거, 복지, 참여, 사회혁신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정책 공고가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만큼 참여대상과 사업내용에 대한 밀착형 설명이 이루어진다.

또한, 올해 시는 ‘청년이 주도하는 사회혁신’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한다. 청년의 시정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청년정책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청년 스스로 지역사회문제를 연구·실험할 수 있는 청년리빙랩을 조성하는 한편, 다양한 청년주체가 학과 운영자가 되어 청년의 일과 삶으로 연결되는 커리큘럼을 만들어나가는 청년학교를 운영하는 등 새롭게 시작하는 주요 청년사업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설명회 이후에는 참여 청년과 간담회를 열어 의견을 듣고, 신규 청년사업 발굴 등 청년정책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정책을 체감할 수 있도록 정책을 좀 더 적극적으로 홍보할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 부산시 주요 청년정책을 소개하는 첫 자리인 만큼 찾아가는 청년정책설명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