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이정현 '종로' 출마 철회 "문 정권 끝장위해 날 던지기로 결심"
상태바
이정현 '종로' 출마 철회 "문 정권 끝장위해 날 던지기로 결심"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2.10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현, 벌금 1000만원 '세월호 편성 간섭'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이정현 무소속 의원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지난 4일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했던 이정현 무소속 의원이 10일 출마 의사를 접었다. 

6일 만이다. 이 의원은 중앙일보와의 통화에서 “아무도 나간다 하지 않아서 내가 롤모델을 제시한 거였다”며 “제1야당 대표가 나가겠다고 선언했으니 전임 당대표로서 내가 양보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기자들에게 보낸 ‘출마선언을 거둬들이며’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통해 “양보하는 것이 순리라고 생각해 출마 선언을 거둬들이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저는 입춘, 봄이 시작하는 날 총선에서 종로에 출마하겠다는 선언을 했다"며 "아무도 나서려 하지 않을 때 이 지긋지긋한 문재인 정권을 끝장내기 위해 저를 던지기로 결심했던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제 이 작은 결단이 좌편향 급진 집권세력을 무너뜨리는 큰 흐름으로 이어져야 한다"며 "정치인부터 희생과 헌신으로 앞장설 것을 간절히 호소한다"고 했다.

이 의원은 종로 출마 철회에 대해 그 누구와도 대화하거나 만난 적도 없고, 정치적 타협·거래 전혀 없었다. 황 대표가 출마 선언을 한 순간부터 나 혼자 고민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앞서 이 의원은 지난 4일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 지역구인 전남 순천을 떠나 종로에 출마할 것"이라고 선언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