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51 (토)
남원시, 글로벌 체험 해외연수 장학생 모집
상태바
남원시, 글로벌 체험 해외연수 장학생 모집
  • 한미영
  • 승인 2020.02.10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청 전경(사진=남원시 제공)
남원시청 전경(사진=남원시 제공)

[남원=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남원시가 선진문화 체험을 통해 국제적인 감각과 외국어 능력을 길러줄 수 있는 글로벌 체험 해외연수 장학생을 선발한다.

시는 내달 23일부터 27일까지 2020년 글로벌 체험 해외연수 장학생 모집한다고 밝혔다.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 인재발굴 육성을 위한 이번 장학생 선발 인원은 초등학생 26명, 중학생 14명으로 총 40명이며,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중국 4개국을 대상으로 연수기간 중 집중어학수업과 현지 정규학교 수업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글로벌 마인드 향상에 초점을 맞춰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신청은 시 교육체육과에 접수하고,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북도 인재육성재단 및 남원시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글로벌 체험 및 단기연수생 선발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선발 방법은 토셀 성적, 생활정도 평가 등으로 1차 서류심사에서 2~3배수를 선발 후 4월 중 면접심사 평가가 진행되며 최종합격자는 5월 중 전북도 인재육성재단과 남원시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선발된 학생은 여름학기(8~9월)와 겨울학기(1~2월) 중, 희망하는 시기에 체험연수(6주), 단기연수(4주)를 실시하게 되며, 현지 일일교사 인솔 하에 외국어 학습뿐만 아니라 주말문화체험, 예절교육, 스포츠 등 그 나라의 특색 있는 외국문화를 체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