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AFC 챔피언스리그 2020 F조 1차전 울산현대 vs FC 도쿄 공식 기자회견
상태바
AFC 챔피언스리그 2020 F조 1차전 울산현대 vs FC 도쿄 공식 기자회견
  • 송성욱
  • 승인 2020.02.1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 송성욱 기자 = AFC 챔피언스리그 2020 F조 1차전 울산현대 vs FC 도쿄의 경기 하루 전 문수축구경기장에서 김도훈 감독과 신진호의 기자회견이 열렸다.

신진호와 김도훈감독(사진=울산 제공)
신진호와 김도훈 감독(사진=울산 제공)

▲다음은 김도훈 감독과 신진호의 일문일답.

-경기에 임하는 각오

김도훈 감독 "2020 시즌 첫 경기를 FC 도쿄와 치르게 됐다. 2개월 동안 전술적인 부분에서 많이 준비했다. 첫 경기에서 잘 할 수 있도록 하겠다."

신진호 "다른 해보다 시즌이 빨리 시작하는 것 같아 더 잘 준비했다. 모든 준비는 끝났고, 잘 준비한 만큼 첫 경기에서 좋은 경기를 하겠다."

-지난 시즌과 선수 구성의 변화가 있었다. 이번 시즌에 어떤 스타일의 축구를 할 것인지?

김도훈 감독 "선수들이 많이 바뀌었다. 조직적인 부분을 많이 신경 썼다. 주장 신진호를 위시로 한 팀으로서 준비하는 과정이 굉장히 좋았다. 새로 들어온 선수들과의 조화도 기대된다. 볼 소유와 상대 지역에서의 공격 작업에 더 신경을 썼다. 첫 경기부터 우리가 준비한 모습이 잘 나오길 기대한다."

-K리그와 J리그의 대결이다. 임하는 각오가 더 특별할 것 같다.

김도훈 감독 "한일전은 항상 내용과 결과를 모두 가져와야 한다. 홈에서 하는 경기인 만큼 좋은 결과를 통해 좋은 시즌을 시작하고 싶다."

-선수들이 많이 바뀌었는데, 실제 훈련해보니 어떤지?

신진호 "(시즌이 빨리 시작하다보니)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지는 않았다. 하지만 새 선수들이 영향력이 있고 빠른 적응을 위해 노력해왔기 때문에 긍정적이다. 시즌 시작은 빠르지만 시간이 갈수록 조직적으로 발전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곧 K리그도 개막한다. 작년에 아쉽게 우승을 놓쳤는데, 올해의 각오는?

김도훈 감독 "우리 팀은 항상 ACL과 K리그, 그리고 FA컵까지 우승을 위해 준비하는 팀이다. 선수들과 모든 스태프들이 작년보다 더 나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FC서울에서 함께 뛰었던 다카하기를 만나게 된다. 대비책은?

신진호 "워낙 성실하고 머리가 좋은 선수다. 포항에 있었을 때 히로시마에서 뛰던 다카하기를 상대했는데 예상치 못한 플레이를 해서 기억이 남았다. 서울에서도 잘 했고, 이번 경기에서 오랜만에 만나게 됐다. 어제도 연락을 했었는데, 우리가 꼭 이기면 좋겠다."

-핵심적인 공격루트, 그리고 지난 해와 올해 전술의 차이점은?

김도훈 감독 "공격루트는 하나만 있는 게 아니지만, 상대의 뒷공간을 노리거나 크로스를 활용한 공격을 꼽을 수 있겠다. 작년과의 차이점으로는, 키가 큰 비욘 존슨이 합류했기 때문에, 주니오와의 시너지를 통해 더 많은 득점 기회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팬들에게 한 마디?

김도훈 감독 "지난해의 아쉬움을 만회하겠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조현우, 윤빛가람이 합류한지 얼마 안 됐는데, 내일 출전 가능할지?

김도훈 감독 "얼마 되지 않았지만 선수들이 심리적으로나, 신체적으로나 경기에 투입될 준비가 되었다. 조현우는 엔트리에 포함될 것이다. 윤빛가람은 조금 더 고민을 해야될 것 같다."

-지난 시즌과 올 시즌의 중원이 많이 달라졌다. 새로운 동료들은 어떤 스타일인가?

신진호 "지난 시즌의 미드필더 박용우, 믹스, 김보경은 팀에서 없어선 안 될 선수들이었고 정말 잘해줬다. 믹스와 김보경은 공격적으로 매우 잘해줬다. 원두재, 윤빛가람, 고명진까지 모든 선수들이 역할을 잘 해낼 것이다. 감독님이 볼 소유를 강조하시는데, 이 선수들이 중원에서 맡은 역할을 잘 소화할 것이라고 본다."

-FC 도쿄와 비슷한 팀 컬러를 갖고 있다. 필승카드를 공개한다면?

김도훈 감독 "FC 도쿄는 힘과 스피드가 있는 선수들로 역습 축구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우리도 그에 못지 않은 우리만의 전술로 좋은 경기를 하겠다. 우리 선수들 모두를 믿는다. 모든 선수들이 필승카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