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청주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청주시 전통시장연합회와 소통의 장 마련
상태바
청주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청주시 전통시장연합회와 소통의 장 마련
  • 노승일
  • 승인 2020.02.10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의회 경제환경위는 10일 특별위원회실에서 청주시 전통시장연합회와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 청주시의회 제공)
청주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가 10일 특별위원회실에서 청주시 전통시장연합회와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 청주시의회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김태수)는 10일 오후 2시 시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김호성 청주시 전통시장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임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는 대형마트, 골목형 마트 입주 등을 포함한 주변 여건 외에도 아프리카 돼지열병에 이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사태로 방문객이 급격히 줄어드는 등 전통시장의 현황과 문제점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다양한 대책을 논의했다.

특히 기존의 반복되는 시설 개선사업, 행사성 지원의 문제점을 공유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신규사업 개발로 보다 효율적인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이 추진되도록 뜻을 모으기로 했다.

아울러 전통시장 지원 주요시책과 2020년도 신규사업을 설명하고, 전통시장에서의 청주페이 이용 현황과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김태수 위원장은 “연이은 악재로 전통시장의 입지는 점점 좁아지고 방문객 감소로 매출에 어려움이 큰 것을 알고 있다”며 “전통시장 활성화는 시 만의 문제가 아닌 전국적인 사안으로써 실질적인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청주시에 특화된 다양한 시책 발굴을 위해 청주시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