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전주시, 임대료 인하 위해 전방위적 활동 펼쳐
상태바
전주시, 임대료 인하 위해 전방위적 활동 펼쳐
  • 한미영
  • 승인 2020.02.1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살리기 과동장 회의 모습(사진=전주시 제공)
소상공인살리기 과동장 회의 모습(사진=전주시 제공)

[전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전주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영세 자영업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임대료 인하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시는 1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과 임대료 관련 확대회의’를 갖고 감염증 대응상황 점검과 임대료 인하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집중키로 했다.

김승수 시장은 “우리가 시민을 위한 최후의 보루”라고 운을 뗀 뒤 “시민들의 가장 최 접점에 있는 동장들이 어려운 상권을 위해 더 노력한다면 분명히 많은 분들이 임대료 인하 등 어려운 현 국면을 이겨내는 대열에 합류할 것”이라며 상권을 살리기 위한 동장들의 적극적인 노력을 거듭 강조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국내 발생 이후 전주한옥마을을 비롯한 자영업자들의 매출이 적게는 10%에서 50%에 이르기까지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매출이 줄고 있는 상황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더해지면서 많은 점포들의 공실 상태가 장기화될 것으로 우려된다.

시는 이처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한 건물주의 임대료 인하 참여는 매출 감소로 고통 받고 있는 영세한 자영업자들에게 큰 힘이 되고 공실률 문제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 시장은 “시민들이 고통받고 있을 때 우리 공직사회가 최 일선에서 위로하고 힘이 되어야 한다”면서 “매출 감소로 제2의 경제재난으로 이어지는 상황에서 임대료 인하에 사명감을 갖고 건물주를 설득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주시 전체가 어려울 때 서로 진짜 친구가 되는 공동체를 회복해야 할 것”이라며 “건물주들이 임대료 인하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설득활동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