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음성군, 충북혁신도시 (가칭)본성고 신설 확정
상태바
음성군, 충북혁신도시 (가칭)본성고 신설 확정
  • 정수명
  • 승인 2020.02.1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옥 군수 “본성고 신설 기쁨 주민과 함께 한다”…2023년 3월 개교 지원
음성군청 전경(사진=음성군청 제공)
음성군청 전경(사진=음성군청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충북혁신도시 본성고등학교(가칭) 신설과 관련,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통과로 2023년 3월 개교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11일 군에 따르면 지난 6일 교육부에서 열린 중앙투자심사에서 본성고 설립에 대해 개교 전까지 학군을 조정하는 조건으로 조건부 승인을 받았다.

이에 따라 동성중학교 등 올해 충북혁신도시 내 중학교 입학생부터 본성고 입학이 가능하게 됐다.

음성군 맹동면과 진천군 덕산읍이 걸쳐 있는 충북혁신도시 내 중학교 졸업자 수는 한 해 500~600명에 달하지만, 혁신도시 내 고등학교가 100여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진천 서전고등학교 한 곳 뿐이라서 대부분의 고등학교 진학생들이 먼 거리 통학이 불가피한 실정이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자체재정투자심사를 두 번이나 받았으나 보류됐고, 지난 3일 충북도교육청에서 열린 세 번째 충북지방 교육재정투자심사위원회에서 적정승인으로 통과돼, 이번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 올라가게 됐다.

그동안 음성군은 도교육청, 도청, 교육부, 국회 등을 방문해 본성고 신설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다목적체육관 건립비용 10억원 등 음성군의 적극적인 재정 지원과 지역 주민의 고등학교 신설에 대한 의지를 보여준 결과 중앙투자심사위원회에서 이를 받아들이게 됐다.

특히, 이번 본성고 신설은 진천군과 덕산읍 주민들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일궈낸 성과이기도 하다.

조병옥 군수는 “이번 중앙투자심사 통과로 본성고 신설이 확정된 것에 대한 기쁨을 충북혁신도시 주민과 함께 한다”며 “앞으로 계획된 2023년 3월 개교를 위해 행·재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살기 좋은 충북혁신도시를 만들어 나가는 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학부모연합회(회장 이은전), 경대수 국회의원, 충북도를 비롯해 도의회, 음성군의회 등 많은 분들이 힘을 모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보냈다.

한편, 이번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한 본성고는 음성군 맹동면 혁신도시 일원(동성리 232번지)에 부지면적 1만4470㎡ 총 사업비 284억원을 들여 2023년 개교를 목표로 25개 학급, 600명의 학생들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