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시흥시, 아이누리 돌봄센터 민간위탁자 모집
상태바
시흥시, 아이누리 돌봄센터 민간위탁자 모집
  • 우연주
  • 승인 2020.02.1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청 전경(사진=시흥시 제공)
시흥시청 전경(사진=시흥시 제공)

[시흥=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시흥시는 마을 내 초등돌봄기관인 아이누리 돌봄센터를 올해 3개소 확충하고, 이를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운영할 민간위탁자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이누리 돌봄센터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모든 초등학생에게 돌봄, 급·간식, 교육 등 전문 위탁기관이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흥형 초등돌봄 기관이다.

시는 지난해 3월 은계센트럴타운점을 시작으로 지난해 7월 시화두산아파트점을 개소·운영하고 있다.

위탁자격은 사회복지법인, 비영리법인, 비영리민간단체 대상이며 돌봄센터 운영의 전반 사항들을 관리·운영한다.

설치 예정 돌봄센터는 배곧동, 목감동, 능곡동 3곳으로, 민간위탁기관 3곳을 선정할 계획이며, 신청방법은 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를 참고 후, 아동보육과로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최근 방과후 돌봄에 대한 사회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돌봄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돌봄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민간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는 만큼 민간위탁 기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공정하고 투명한 위탁운영자 선정을 바탕으로 안정적·효율적 센터 운영을 통해 질 높은 돌봄 서비스 제공으로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