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상태바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우연주
  • 승인 2020.02.12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시흥시 제공)
(포스터=시흥시 제공)

[시흥=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시흥시는 시민의견을 수렴해 시민들이 정한 우선순위에 따라 내년 예산의 일부를 편성하는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다음달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청년·청소년 분야, 평생학습 분야, 공동체 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시 단위 사업 14억원, 동 단위 사업 36억원 이내 범위에서 선정한다.

공모신청은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juminys.siheung.g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관내 18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제안된 사업은 관련부서검토, 적정성심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사전심사, 주민총회 및 주민참여예산 주민투표 한마당을 거쳐 위원회 의결로 최종 선정해 내년도 예산편성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시흥시는 예산편성 등 예산과정에 주민참여를 보장함으로써, 재정의 책임성, 투명성, 민주성을 증대하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달 22일 개최한 제1차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올해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을 수립했다.

주요변경 사항으로는 ▲내년 예산편성을 위한 제안사업 공모 유형 조정 ▲공모사업 및 참여예산기구 활동 평가 및 모니터링 강화 ▲주민참여예산제도를 시 전체 예산과정에 대해 확대 ▲제안사업 공모 시 부적격 사업의 명시 등이며 이를 통해 시민이 주인인 열린 행정을 실현하는 주민참여예산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