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고양시, 지역서점 독서동아리 지원 사업 실시
상태바
고양시, 지역서점 독서동아리 지원 사업 실시
  • 우연주
  • 승인 2020.02.12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청 전경(사진=고양시 제공)
고양시청 전경(사진=고양시 제공)

[고양=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오는 20일까지 ‘2020년 고양시 지역서점 독서동아리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지역서점 독서동아리 지원 사업'은 지역서점이 지역사회 독서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독서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계획했다.

지원대상은 경기도 지역서점 인증 기준에 부합하는 서점이며, 선정된 서점은 독서동아리 리더 자원봉사 수당, 저자 강연비, 토론도서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선정된 서점은 다음달부터 11월까지 월 1회부터 4회의 독서동아리 모임과 연간 2회의 저자와의 만남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강사료와 토론도서 대출을 지원받는다. 선정 결과는 오는 26일 도서관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지원 사업에 14개 서점이 참여해 32개 독서동아리가 지원을 받아 큰 호응을 얻었다.

동아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어릴 적 동네 책방이 생각나서 좋았고, 책을 혼자가 아닌 누군가와 함께 읽고 생각을 나누는 이 시간이 매우 행복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 외에도 시는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도서관 자료구입을 지역서점과 수의계약으로 구입해왔다. 2018년에는 ‘고양시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서점 활성화와 지원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

또한, 지난달 16일 아람누리도서관에서 지역서점 대표 간담회를 열어 독서동아리 지원을 비롯한 자료구입, 서점 실태조사 및 평가 등에 대해 서점 대표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서점 활성화 및 지원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확인하거나, 덕양구도서관과 도서관정책팀(031-8075-90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