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완주군, 수요자 중심 안심보육 추진
상태바
완주군, 수요자 중심 안심보육 추진
  • 한미영
  • 승인 2020.02.1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별 수급계획 마련해 양질의 서비스 제공
완주군청 전경(사진=완주군 제공)
완주군청 전경(사진=완주군 제공)

[완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완주군이 공공성을 확보하고 질 높은 보육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는 안심‧맞춤형 정책을 펼친다.

12일 군은 ‘2020년 완주군 보육사업 시행계획’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정부 국정과제에 발맞춰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경청하면서 아이와 선생님 모두가 행복한 어린이집, 부모가 안심하며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온종일 활기찬 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특히, 완주군 보육정책방향은 지역별 균형있는 수급계획을 마련해 안정적인 양질의 보육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 아이와 부모의 수요에 적합한 맞춤형 보육과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 환경조성에 목적을 두고 추진된다.

이를 위해 지난 11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완주군보육정책위원회를 열어 관련 안건을 가결했다.

이날 안건으로는 2020년 완주군 어린이집 수급계획(관내 영유아수 감소와 어린이집 정원충족률(70%) 전국 평균(80%) 미만)으로 관내 전지역 인가제한, 교사대 아동비율의 특례인정(지침 반영), 원장의 보육교사 겸임 허용 특례 인정(지침 반영 정원 21~39인 이하 어린이집)을 원안 가결했다.

문명기 교육아동복지과장은 “아이들이 안전하게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환경 조성과 로컬푸드 공공급식 이용을 확대해 안전한 균형급식지원으로 영유아의 정상발달을 도모하겠다”며 “학부모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행정 지도점검도 내실화를 기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