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광명시 철산도서관, 50개 독서문화동아리 신규 모집
상태바
광명시 철산도서관, 50개 독서문화동아리 신규 모집
  • 우연주
  • 승인 2020.02.1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명시 제공)
(사진=광명시 철산도서관 제공)

[광명=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광명시 철산도서관은 독서문화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시민 주도의 자율적 평생학습 문화를 조성하고자 50개의 독서문화동아리 신청을 오는 24일까지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도서관은 5인 이상 14인 미만으로 구성된 독서문화 동아리를 선정해 동아리실과 교육장비 및 음향장비를 무상 지원하고 공모를 통해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도서 80권 및 수업 강사를 지원한다.

또한 문학작품 및 작가와 관련 있는 지역을 방문하는 문화탐방을 실시할 예정이며, 오는 12월에는 동아리 창작 작품을 수록한 문집을 발간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동아리는 광명시 철산도서관 누리집(https://gmlib.gm.go.kr)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 후, 철산도서관 디지털자료실을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sh6049@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단, 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모이지 않거나, 특정 영리 및 내부행사를 하는 경우, 또는 초등학생 이하 회원으로만 구성된 동아리는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광명시는 지난해 시민 347명이 참여한 39개 동아리를 지원했으며, 문집 300권을 발간해 배부하는 등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문화 동아리 활동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며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시민들이 함께 모여 소통하고 토론하며,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동시에 지역사회의 변화도 이끌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