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고양시, 직장맘n대디 행복공동체 사업 공모
상태바
고양시, 직장맘n대디 행복공동체 사업 공모
  • 우연주
  • 승인 2020.02.13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직장맘n대디 행복공동체사업' 활동사진(사진=고양시 제공)
지난해 '직장맘n대디 행복공동체 사업' 활동사진(사진=고양시 제공)

[고양=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고양시는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부모가 함께하는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한 ‘2020 직장맘n대디 행복공동체 사업’을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모 사업은 직장 소모임 지원 사업으로 사업 분야는 공동 돌봄의 사업, 아빠육아 활성화 사업, 부모역할 교육, 아이들의 정서 함양 및 건강증진 등을 위한 부모들의 프로그램 활동 등이다.

사업비는 총 1200만원으로 8개 내외 단체에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직장부모 모임이며 최대 15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신청 방법은 신청서를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은 후, 여성가족과에 방문하거나 이메일(swji0428@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사업에 관심있는 직장부모 모임에는 사업관련 내용 설명 및 사업 신청서 작성에 대해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컨설팅 신청은 오는 17일부터 자치공동체지원센터(031-905-1228)에 전화 접수 후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공동체에는 사업 추진 기간 동안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컨설팅과 건강가정지원센터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부모교육이 진행되며, 직장인 부모들을 고려해 사업 관련 행사는 주말이나 퇴근시간 이후에 이뤄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직장부모 모임을 지원해 공동 돌봄 문화 형성과 부모가 함께하는 양육환경을 조성하고 올바른 부모역할을 실현하는 일‧가정이 양립하는 성평등한 사회를 이루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