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최영미 시인, 백기완 성추행 오보에 '뿔' 났다
상태바
최영미 시인, 백기완 성추행 오보에 '뿔' 났다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2.13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미 시인 SNS 캡쳐
최영미 시인 SNS 캡쳐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 최영미 시인이 자신의 SNS를 통해 '돼지들에게' 개정증보판 출간 기자간담회 발언 관련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앞서 최영미 시인은 지난 11일 출간 간담회에서 과거 성폭력 사례를 고발했다.

지난 1987년 대통령 선거 당시 진보진영 단일후보였던 백기환 후보 캠프에서 당한 성추행, 문학을 가르치는 한 대학교수의 성추행, 2004년께 만난 권력이 있는 문화예술계 인사가 '돼지들에게'를 집필하도록 만들었다고 밝혔다.

최 시인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돼지들에게' 개정증보판 출간 기자간담회와 관련해 약간의 논란이 있는데, 굳이 해명할 필요는 못 느끼나 몇자 적는다"고 말했다.

이어 "간담회에 참석하지도 않은 언론사 기자들이 백기완 선생을 성추행범으로 몰며 오보를 쏟아내고 있는데 당장 글 내리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타이틀 시 '돼지들에게'를 쓰는 계기가 된 사람은 문화예술판의 아무개이나, 시를 전개하며 그외 여러 사람들이, 제가 알던 혹은 전해듣던 여러 돼지들이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또한 "시를 진영논리로 접근하지 말라. 저의 발언이 좌파에 불리하게 이용 당하고 언론이 입맛에 맞는 자극적인 제목을 뽑았다고 (해서 진영논리로 접근하는) 당신들에게 저를 비난하거나 저의 발언을 막을 권리는 없다"고 주장했다.

"작년말로 2판 계약이 끝나 개정증보판을 출간한 것이지, 선거철을 의식한 건 아니다"며 "2판의 표지가 제 취향과 달라 바꾸고 싶었다. 내일 죽더라도 마음에 들지 않는 표지를 두고 눈을 못 감을 것 같아서"라며 4·15 총선을 겨냥 의혹도 해명했다.

마지막으로 최영미 시인은 "누구도 제 입을 막을 수 없고, 누구도 제게 진실의 전부를 요구할 수 없다"며 글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