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춘천시, 협동조합지원센터 본격 가동
상태바
춘천시, 협동조합지원센터 본격 가동
  • 서인경
  • 승인 2020.02.1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동조합지원센터 올해 본격 운영…협동조합 춘천 실현 교두보
협동조합 설립, 확산, 성장, 지원하는 역할 수행
춘천시청 전경(사진=춘천시청 제공)
춘천시청 전경(사진=춘천시청 제공)

[춘천=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춘천시는 지난해 12월 20일부터 운영에 들어간 협동조합지원센터가 이달부터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춘천사회혁신파크 내에 위치한 협동조합지원센터는 협동조합 설립과 확산, 성장을 위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이며 중장기적인 전략을 모색하는 조직이다.

시는 협동조합 육성 지원을 위해 총 4억여원의 예산을 편성했으며 협동조합지원센터는 1000만원을 투입해 먼저 협동조합의 가치 확산을 위해 시민과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한 인문포럼과 인문투어를 분기별 1회 개최할 예정이다.

또 협동조합 학습 소모임 구축을 위해 5명 이상 그룹 5팀을 대상으로 팀당 50만원을 지원한다.

협동조합 홈페이지와 협동조합 관련 도서 구입 및 대출을 위한 아카이브도 연말까지 구축한다.

특히 시민들이 협동조합을 견학하고 교육, 체험할 수 있는 협동조합 로드도 추진할 방침이다.

협동조합 설립 지원을 위해 협동조합의 설립과 운영에 필요한 상담과 입문 교육을 실시하고 협동조합 설립 희망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멘토링도 제공한다.

협동조합 설립을 앞두고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는 창업과정 전반을 지원하는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밖에도 협동조합 성장 지원을 위한 전문상담, 성장단계별 교육, 컨설팅, 협업 활성화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어 협동조합 판로지원과 협동조합 홍보, 협동조합 모델 발굴 연구, 협동조합지원센터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시는 세계 제일의 협동조합 도시를 꿈꾸고 있는 만큼 협동조합의 질적 성장을 돕겠다”며, “앞으로도 협동조합의 가치 확산과 성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춘천 내 협동조합은 지난달 기준 일반 협동조합 152개, 사회적 협동조합 24개로 총 176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