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구미시 종합허가과, 청렴·친절교육 및 업무 연찬 실시
상태바
구미시 종합허가과, 청렴·친절교육 및 업무 연찬 실시
  • 강보홍
  • 승인 2020.02.1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절 정신 확립, 청렴도 제고 위한 부서 자체 교육 시행
구미시 종합허가과 청렴친절교육 및 업무연찬 실시(사진=구미시 제공)
구미시 종합허가과는 지난 12일 부서원을 대상으로 청렴·친절 교육 및 전문지식 함양을 위한 업무 연찬을 시행했다.(사진=구미시 제공)

[구미=동양뉴스] 강보홍 기자 =경북 구미시 종합허가과(과장 전환엽)는 지난 12일 부서원을 대상으로 청렴·친절 교육 및 전문지식 함양을 위한 업무 연찬을 시행했다.

종합허가과는 올해 업무 연찬 및 청렴·친절 교육 추진계획을 수립해 매월 1회 청렴·친절 교육 및 자가진단표 작성을 시행하고, 미리 선정한 주제에 대해 담당자가 발표, 이를 바탕으로 업무 내용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형식으로 업무 연찬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렴·친절 교육 및 업무 연찬에서는 ‘사전 컨설팅 제도’에 대해 홍보하고 제도 이용을 적극적으로 장려했다.

이 제도는 인허가 등 규제 관련 사무를 처리할 때 관련 법령이 불명확해 해석·적용에 어려움이 있는 사무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신청한 경우 관계 부서 협의를 거쳐 처리방안을 제시하고 나아가 제도 개선까지 추진하는 제도로서, 공무원이 감사 걱정 없이 적극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부서원들은 규제개혁 건의 사항을 토론하며 적법, 공정한 인허가 업무 추진으로 시민 만족 행정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전환엽 종합허가과장은 “인허가 업무는 무엇보다 청렴, 준법정신이 요구되는 사무인 만큼 업무 처리 시 신중히 처리해 시민을 먼저 생각하고 친절,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해 달라”며 “날이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서비스 요구에 발맞춰 업무 연찬으로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친절 정신 제고를 통한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